제품 리뷰/신혼 살림

삼성냉장고 엘지냉장고 100만원대 구입기 [499혼수가전 프로젝트]

하이애나 2021. 9. 1. 10:30




삼성냉장고 엘지냉장고를 구매하려고 알아보았습니다. 일단 신혼가전이기는 하나, 정식의 집도 아니고 어짜피 나중에 집을 구매하여 이사가는 경우 매매한 집에 맞춰 새로 싹 바꾸고 싶어진다고하여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기로 합의를 하였습니다. 저희의 목적은 2025 새아파트 입주하기입니다 -
(디자인과 가성비가 중요한 MZ커플 ㅋㅋㅋ)



처음에는 자취를 오래하였던 남자친구가 10년넘게 소형냉장고로도 잘 살고 있었기 때문에 300리터대의 용량 냉장고를 알아보았으나,, 다시 팔더라도 냉장고는 삼성엘지로 구매하자로 결정하게 된 계기가 있었으니..! 회사에서 저희가 사려는 사이즈의 냉장고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영 맘에 안드는게 아니겠어요;;;; 확실히 메인제품이 아닌 냉장고는 디테일이 아쉽더라구요.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닫히는게 얼마나 좋은 기능인지 자동으로 안닫히는 냉장고를 안써봐서 몰랐던 것...!ㅋㅋㅋㅋㅋㅋ

이건 2등급이지만 리터가 작고 2~3등급도 년에 10만원은 안넘더라구요.

상냉장 하냉동 제품으로, 디자인은 정말 예쁜데 말입니다..! 냉동에서 꺼낼때마다 서랍을 뒤져야 하는것이 아주 불편했고, 자동으로 닫히지 않는 가벼운 문도 불편하고, 시원찮은 냉장력에서 탈락하고만 냉장고 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요거 세컨 냉장고로는 구매할 의향은 있습니다 술이나 김치랑 아이스크림용?? 전자랜드가서 이것저것 봐보니까 lg 삼성은 작은 냉장고도 다 자동으로 닫히는데, 클라쎄나 위니아는 모델마다 상이하더라구요.




그리하여 정리하게된 냉장고 리스트. 애초에 300리터대로 구입하려다가 400만원짜리 오브제냉장고를 구매할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는데요. 아마 한 2~3년 쓰고 팔 생각으로 무난한 삼성/엘지로 선택하였습니다.
이사갈 집은 올리모델링하였지만 전셋집인관계로 전체적인 디자인이 화이트였는데요. 냉장고 사이즈 재러 갔다왔는데 잘못재고 왔나봅니다.. 막상 거의 많은 양문형 냉장고는 가로사이즈가 912로 나오는데 저희가 들어갈 집의 사이즈는 옛날식 구조라 2도어가 딱 들어가는 사이즈더라구요..(보라색 네모)





가격대는 오늘의집이 할인중이라 오늘의집 보고 적기는 했으나, 구매할 때는 인터넷을 뒤져 최저가로 구매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며칠뒤 이어서 작성중,,)

결국 냉장고자리를 다른곳으로 하기로 결정...! 그러면서 폭 사이즈가 상관이 없어져서 정수냉장고로 고민하던 냉장고를 제치고 !!!


최종적으로 비슷한 디자인의 삼성냉장고와 고민하다 LG 디오스 s833w32로 결정하였습니다.




원래 냉장고 자리였으면 옆면 색이 중요하지 않아서 약간 더 최저가가 저렴하고 기능상 거의 차이가 없는 s833w30으로 하려 하였으나, w32가 옆면이 흰색이고 w30은 옆면이 그레이더라구요.







이렇게 첫번째 신혼가전 -107만원 낙찰! 최저가가 더 저렴한 곳을 찾았는데 일요일에 연락이 온거있죠 배송간다고 ㅋㅋㅋㅋㅋ주말이라 취소하고 최저가로 주문하려했는데 쩝.. 하지만 냉장고를 아주아주아주 많이 알아보고 고민하고 하여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역시 해볼거 다 해봐야 성이 차요. 우하하 오늘 냉장고 들어온다고 했으니 냉장고 후기도 조만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리뷰 > 신혼 살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499 혼수가전 프로젝트  (0) 202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