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신혼 살림

499 혼수가전 프로젝트

하이애나 2021. 8. 30. 21:40





오늘부터는 500만원이하로 혼수가전을 끝내보는 것을 목표로, 글을 하나씩 올려볼까 합니다. 평소 성격이 엄청나게 꼼꼼하다고 하기에는 조금 모자란 성격이긴하지만 , 저는 제로웨이스트와 미니멀을 추구하는 맥시멈리스트입니다. 보통 제가 물건의 구매는 성에 찰때까지 가격이나 성능 비교를 한 후에 물건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 이런 저런 공짜도 마음에 안들면 싫어함)
저는 가성비를 중요시 생각하는데요, 저렴하고 성능좋은것만 추구하기 보다는 어떤것은 브랜드도 따지고 어떤것은 신형을 포기해가며, 주어진 예산안에서 최적으로 해결해보고자 하여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핸드폰 갤럭시 S9+를 4년차 사용하고 있는데요.(그것도 12만원 행사한다고 구매한 2018년도 폰) 2년마다 휴대폰을 바꾸다가, 고장도 정말 안나고 어지간한 기능들이 다 가능하며(지문인식, 삼성페이) 카메라 성능도 꽤 좋은편이고 ( 휴대폰 sns사진 사이즈 Good) 휴대폰 요금도 69,000원 요금제를 사용하지만 이런저런 할인은로 1만원대 납부하는 점이 마음에 들어서 입니다.



프로젝트는 신혼 혼수도 이런 방식으로 가능하지 않을까에 대한 호기심으로부터 시작했습니다. 베스트샵이나 디지털프라자를 방문하여 혼수할인패키지로구매하면, 1300만원대의 가전이 인터넷최저가보다 훨씬 저렴한 900만원대까지 할인이 가능한데요,(결혼증명서 지참시) 문제는 최신형 최상위 모델이면서 같은회사제품으로 통일해야한다는 전제조건이 붙습니다. 분명 메리트가 있지만 lg도 삼성도 사랑하지 않는 제가,,굳이,, 비슷한기능의 저렴하고 예쁜 가전들을 두고 ???? 에 대한 고민을 굉장히 많이 했고,

새것 최신기종을 좋아하는 남자친구와, 적당한 구형의 0원행사를 기다리는 저의 결혼 ㅋㅋㅋㅋㅋ 서로 다른듯 비슷한 점이 많은 저희 커플의 우왕좌왕 혼수살림 마련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저희는 과연 잘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이 글을 내년에 보며 웃을 수 있는 추억이 되기를 바라며!! 초심의 글을 마칩니다 -